임신 전 받아야 할 검사입니다.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위해 반드시 산부인과에 방문해 검사를 받아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임신 전 검사

임신 전 검사는 산전검사와 다릅니다. 임신 전 검사는 임신을 준비하는 단계에 받아야 하는 검사이고, 산전 검사는 임신 중에 산모와 태아의 상태를 검사하기 위해 시행하는 검사를 말합니다. 임신을 준비하고 있다면 산부인과에 방문해 꼭 검사받아보시기 바랍니다.

  1. 혈액 검사
  2. 혈압 검사
  3. 요 검사
  4. 골반 검사
  5. 성 질병 검사
  6. 면역성 검사
  7. 갑상선 기능 검사

임신을 준비할땐 산부인과에 방문해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계획 임신이란 것은 쉽지 않지만 만 30세 이상이라면 미리 준비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1. 혈액 검사

혈액검사는 혈액형, 빈혈(종류가 많아요), 기타 이상 여부를 판단합니다.

 

 

2. 혈압 검사

임신하기 전 혈압 관리는 필수입니다. 임신 중에 혈압이 높아지면 산모와 아이 둘 다 위험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을 갖고 있다면 자간전증으로 발전해 태반에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혈압이 높다면 관리를 통해 낮춘 다음 임신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요 검사

요도 감염, 당뇨병을 검사합니다. 요도 감염은 유산, 저체중아의 여향이 있고, 당뇨병은 사산이나 선천성 기형의 위협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조기 진단이 중요합니다.

 

4. 골반 검사

표준 골반 검사는 자궁, 난소, 자궁경부가 정상적으로 움직이는 것을 관찰합니다. 생식기의 혹, HIV, AIDS, 유섬유종, 난소 낭종 등 질병에 감염되어 있는 상태일 경우 치료를 우선시합니다. 그래야 건강한 임신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5. 성 질병 검사

헤르페스, 클라미디아, HIV, AIDS 등 성적 접총으로 옮기는 질병이 있거나 경험이 있다면 의사에게 알려야 합니다. 임신 전 꼭 검사를 하세요.

 

 

6. 면역성 검사

수많은 예방 주사에 의해 다양한 감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풍진과 같은 질병에 예방 접종이 되어 있는지 확인도 필요하죠. 만약 준비가 안 되어 있을 경우 농아, 뇌염, 삼장 이상 등 선천성 기형이 일어 날 수 있습니다. 물론 이건 이론적인 가능성이라 크게 걱정하진 않으셔도 됩니다.

 

7. 갑상선 기능 검사

성장 호르몬을 조절하는 선이 과잉으로 작용하거나 기능이 저하되면 건강뿐만 아니라 임신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배란을 방해하기 때문인데요. 갑상선 기능 저하는 유산, 불임, 태아의 성장 방해 등이 추가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의사와 상의하세요.

 

난임 뜻과 원인 불임 검사 방법

아이가 생기지 않아 고민인 분들 많으시죠. 국내 조사에 의하면 10~20%가 난임과 불임으로 인해 고민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 뜻과 원인, 치료 진단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난임 뜻 결혼한 부부

babyworld.tistory.com

 

 

임신 전 필요한 검사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임신 전 필요한 검사 14가지를 읽어보세요. 임신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1. 임산부 엽산 복용 시기 반드시 먹어야 하는 이유
2. 임신 초기 증상을 알리는 19가지 신호
3. 배란일 뜻과 임신 가능성
4. 임신 착상혈 시기와 양 색깔로 구분하기
 

임신 전 필요한 검사 14가지

안전한 임신을 위해 예비 엄마, 아빠는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을 임신 전 산전검사라고 알고 있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 산전검사는 임신 중 주기별 산모나 상태를 살피는 검사를 의미

babyworld.tistory.com

임신을 준비 중이라면 베이비 월드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